날짜 :2019-10-14 10:06: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산청군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 성료

안전하고 접근성 좋아 가족 체험객에 인기
경남지사배 래프팅 대회 젊은층 스릴 만끽

김철상 기자 / 입력 : 2019년 07월 14일
단기4352년 서기2019년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이 어린이와 가족, 다이나믹한 레저를 선호하는 젊은층에게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산청군은 지난 13~14일 양일간 산청국민체육센터 잔디광장과 경호강 일원에서 열린 올해 물 페스티벌에 1만여명의 체험객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 hy인산인터넷신문

지난해 산청IC 앞 창주강변에서 개최됐던 경호강 물 페스티벌은 올해 주 무대를 산청한방약초축제 주 행사장인 산청국민체육센터 잔디광장으로 옮겨 진행됐다.

행사장을 옮겨 치러진 이번 축제는 여유로운 주차공간과 넓고 평탄한 행사장으로 인해 가족단위 체험객에게 안전하고 접근성이 좋다는 평가를 얻었다.
ⓒ hy인산인터넷신문

특히 주무대 바로 옆에 마련된 초대형 풀장은 어린이를 제외한 중고교생과 20대,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대 방문객에게 호응을 얻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경남도지사배 래프팅 대회 역시 모험과 스릴을 만끽하려는 젊은이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래프팅대회에서는 ‘사람과 바다’팀이 1등을 차지했다.
ⓒ hy인산인터넷신문

대회에 앞서 행사 당일 오전부터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래프팅을 즐기려는 체험객들이 몰려 산청 래프팅타운이 붐볐다.

전국 각지의 40세 미만 청춘들이 열띤 경연을 펼친 ‘청춘트롯가요제&클럽’ 무대에서는 산청군 주민 주원대(남, 29세)씨가 ‘한잔해’를 불러 대상을 수상했다.
ⓒ hy인산인터넷신문

최근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수상 레저 스포츠인 플라이보드는 전문가의 묘기에 가까운 시범으로 관람객들의 반응이 가장 뜨거운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군민장기자랑과 군민수상경기 등의 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이 행사에 직접 참여하고 관심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다는 평을 얻었다. 장기자랑에서는 산청읍 출신 댄스팀 ‘퀸즈클럽’이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 hy인산인터넷신문

전국 낚시 마니아들이 최고라고 손꼽는 은어 낚시대회와 쏘가리 낚시대회에서도 상당한 마릿수의 은어와 씨알 좋은 쏘가리가 올라와 참가자들을 만족시켰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발견한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개선해 내년엔 더 나은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많은 분들이 경호강 래프팅도 즐겨보시고 대원사 계곡길 등 산청의 아름다운 관광지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hy인산인터넷신문

김철상 기자 / 입력 : 2019년 07월 14일
- Copyrights ⓒhy인산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이재우] 함양출신 향우가수 이재우 고향 함양공연
광양시 옥룡면, 추석 맞아 따뜻한 나눔의 손길 전해
“왜구를 물리쳐라”…내달 5일 ‘동동북축제’
[함양향우가수들] 노래는 사랑을 싣고 산삼가요콘서트
[천령문화재] 함양노래교실발표회 청춘을 돌리도
글로벌 함양산삼축제 대박! 36만명 참여 불로장생 기운 만끽
[함양산막] 산삼막걸리 페스티벌 성황
[가수 도화숙] 추석맞이 함양군민씨름대회 축하공연
재경함양읍향우회 제14차 정기총회및회장 이.취임식
함양군 국제우호교류단 글로벌 엑스포 성공개최 이끈다
포토뉴스
신문사소개 고충처리인제도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찾아오시는 길
제호 : hy인산인터넷신문 / 명칭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경남, 아02237 / 등록일 : 2016년 11월 24일
발행연월일 : 2016 12월 06일 / 발행인·편집인 : 김윤국 / Tel: 055-963-5008 / Fax : 055-963-5008
발행소 : 경남 함양군 함양읍 고운로 23, 2층(운림리) / 사업자등록증 : 477-10-00534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윤국 / mail: hyinsanews@daum.net
Copyright ⓒ hy인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4,141
오늘 방문자 수 : 8,694
총 방문자 수 : 11,804,0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