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사천비토섬별주부전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현철)는 제10회 사천비토섬 별주부전 축제가 오는 7월 18일부터 7월 19일까지 이틀간 비토해양낚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사천시 통합30주년’과 ‘2025 사천방문의 해’를 기념하여 예년에 비해 더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 hy인산인터넷신문
전통문화의 맥을 잇는 지신밟기(터밟기)와 용왕제, 수궁가 경창을 비롯하여 다수의 무대 공연과 추억의 다방, 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 4개 체험·나눔 부스 운영은 물론 18일(금) 19:00 개막식에 이어 제3회 비토섬 별주부전 가요제 본선과 사천문화재단의 찾아가는 문화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축제의 밤을 뜨겁게 달굴 EDM 나이트 맥주 파티도 준비되어 있어 시원한 여름밤의 낭만을 즐길 수 있다.
ⓒ hy인산인터넷신문
또한 19일(토) 09:30부터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용궁길 보물찾기, 에어로켓 대회, 물총싸움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장어 잡기, 투호, 한궁, 골프, 윷놀이 체험행사도 접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이윤옥 명창, 한보라, 황혜림 등 초청가수들의 공연과 즉석 노래자랑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올려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할 계획이다.
ⓒ hy인산인터넷신문
최현철 사천비토섬별주부전 축제추진위원장은 “제10회 사천비토섬 별주부전 축제에서 시민과 관광객 모두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7월 무더운 여름날, 바다가 함께 어우러지는 비토섬으로 여러분을 초대하오니 많은 방문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