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2018-10-20 00:14: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죽염.건강

【神藥】인산 김일훈저 신약(神藥)책 연재 027

천 연 신 약 제5장 채소 . 과실 . 곡류
1) 산삼분자 함유한 열무

김윤국 기자 / 입력 : 2018년 04월 25일
단기4351년 서기2018년

www.hyinsantv.com
신 약神藥 인산 김일훈 저2

천 연 신 약 제5장  채소 . 과실 . 곡류

1)  산삼분자 함유한 열무

어린 열무에는 동방 청색소 중의 감로정이 화한 산삼(山蔘) 분자가 함유되어 있다. 청색소 1백 푼(分)에 감로정 36푼이면 산삼으로 화생하고 청색소 1백 푼에 감로정 1리(厘)면 인삼으로 되며 감로정이 인삼의 경우에 비해 36분의 1이 합성되면 곧 어린 열무로 화생한다. 
뭇병 중 태백성의 정기를 받아 자라는 열무는 인체의 오장육부에 모두 약이 되며 오장의 신(神)을 돕는 약초이나 자랄수록 약성의 함유량이 줄어 일반 채소로 변한다.
좀더 상세히 설명 하겠다.
 무우씨에서 무우 최고의 성분이 상승하여 무우씨 껍질에 합성되어 있는 핵(核)이 발아할 때 공간의 산삼분자가 물속의 공기와 불속의 전류를 통해 들어와 핵이 정기로 변화한 뒤 싹튼다. 
↑↑ 함양상림 사운정
ⓒ hy인산인터넷신문

갓나온 열무는 잎이 일곱일 때까지는 공해없는 순수한 보양제이나 8~9잎이 지나면 차츰 잎속 털구멍의 흡수력이 고도로 발달, 공해독을 받아 들이므로 약용으로 쓸 수 없게 된다.
열무는 땅속 수분을 좇아 유황 성분을 흡수한다. 7잎까지는 유황의 보양제를 받아들이고 8~9잎 이후에는 유황의 독성을 흡수하므로 그로 인해 독성의 지나친 함유 때문에 죽고 만다.
절기로 상강(霜降) 이전의 열무에는 독성이 남아 있어 인체에 중독을 일으키는 예가 많다. 유황은 땅속의 불 기운이 황토에 스며들어 오랜 세월을 겪음으로써 이뤄지는 광석물로서 비록 독성이 있으나 살충제이며 해독제인 동시에 훌륭한 보양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유황의 완전 제독(除毒)은 어린 열무가 제일이다.
↑↑ 산청 왕산 아래 양왕릉 입구
ⓒ hy인산인터넷신문

인공으로 약용 열무를 기르는 법은 다음과 같다. 황토 1평에 화공약 유황가루 5홉을 고루 뿌리고 적당량 비료를 주면 중화된다. 그 땅에 열무씨를 뿌려 생장 후 7 잎이 되면 식용하되 열무를 3번 수확하면 유황가루를 다시 뿌린다.
독성유황도 지기(地氣) 로 화하면 어린 열무가 무독성 유황정을 흡수하여 최고의 보양제가 되나 차츰 커가며 땅속의 독성을 흡수하면 공간의 공해 요소마저 흡수하므로 이를 장복하면 도리어 독성으로 인해 해를 입는다.
열무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쓰는 것이 좋은데 새벽 4시 무렵의 샘물을 이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새벽 4시 무렵은 동방 청색소의 목기(木氣)가 왕성할 때이니 생기의 시간이다.
↑↑ 산청 왕산 아래 양왕릉 입구에서 손녀 예정이와
ⓒ hy인산인터넷신문

이 물을 끓인 뒤에 열무를 살짝 데쳐 찬물에 담그면 감로정의 작용으로 색깔이 더욱 파래진다. 이렇게 해서 오래 복용하면 사람의 원기를 복돋울 뿐 아니라 각종 질병을치유시킨다. 만일 열무를 찬물에 넣고 삶으면 수화상극의 원리에 따라 열무가 황토의 원색인 황색으로 변해, 함유하고 있는 감로정과 산삼분자, 황밀성분이 소모됨을 보여준다.
ⓒ hy인산인터넷신문
열무는 원기를 돋우는 최고 보양제의 하나로서 신체허약. 비위(脾胃) 허약. 간담(肝膽) 허약자를 비롯, 독맥(督脈)경화. 고혈압. 저혈압. 신경통. 요통. 이명증(耳鳴症). 시력부족 등에 탁월한 효과를 낸다.
오래 복용하면 시력은 물론 청각과 기억력도 크게 향상되는 것을 알게된다.
김윤국 기자 / 입력 : 2018년 04월 25일
- Copyrights ⓒhy인산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함양군 서하면 에덴영농조합 법인, 추석맞이 사과 30박스 기증
[함양마라톤] 2018함양산삼마라톤대회
인구 감소에 따른 대군민 호소문
[하람무용단] 가무악歌舞樂 공연
[함양예총제] 나도문화예술인이다
[지리산함양시장] 고객감사축제&가수왕 열전
[함양군민체육대회] 제57회함양군민체육대회
자연생명문화축제 제3회 노춘애화백 ˝산山˝ 그림전
[함양씨름협회] 제16회 추석맞이 함양군민씨름대회
근해통발수협 장어, 꽃게 무료시식회 개최
포토뉴스
신문사소개 고충처리인제도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찾아오시는 길
제호 : hy인산인터넷신문 / 명칭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경남, 아02237 / 등록일 : 2016년 11월 24일
발행연월일 : 2016 12월 06일 / 발행인·편집인 : 김윤국 / Tel: 055-963-5008 / Fax : 055-963-5008
발행소 : 경남 함양군 함양읍 고운로 23, 2층(운림리) / 사업자등록증 : 477-10-00534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윤국 / mail: hyinsanews@daum.net
Copyright ⓒ hy인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6,005
오늘 방문자 수 : 189
총 방문자 수 : 4,409,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