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2024-04-24 06:20:4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
뉴스 > 경상남도

경상남도, 1:1맞춤형 수출상담회 통해 1억 2900만 달러 상담성과

- 6일(화), 동남아 유력 바이어 14개사 초청...동남아시아 수출길 두드려
- 도내 중소기업 37개사 참여, 1억 2900만 달러 상담성과...신흥시장 수출길 ‘활짝’

정유근 기자 / 입력 : 2018년 11월 07일
단기4351년 서기2018년

경상남도는 지난 11월 6일, 창원 풀만호텔에서 '2018 아세안(ASEAN)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총 90건의 상담을 진행하여 1억 2900만 달러의 상담성과를 거뒀다.

경상남도와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와 함께한 이번 수출상담회는 올해 세 번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로, 미중 무역분쟁,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내수기업과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동남아 신흥시장 수출길 개척을 위해 마련됐다.
ⓒ hy인산인터넷신문

이번 수출상담회에 초청된 바이어는 태국, 말레이시아 등 3개국 14개사 유력 바이어들로 도내 수출유망 중소기업 37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1:1 맞춤형으로 열려 참여기업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수출성약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사전에 참여업체별 특성을 조사하고, 관심 있는 바이어와의 1대 1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바이어와 참여 기업간 사전 정보교환과 맞춤형 상담으로 효율적인 수출상담 기회를 제공했다.
ⓒ hy인산인터넷신문

수출상담 품목은 조선산업 등 제조업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도 주력 산업인 조선기자재, 자동차부품, 기계부품을 중심으로 건축, 식품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 도내 많은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돌파구를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특히 밸브 생산업체 T사의 경우 말레이시아 바이어로부터 현장 거래 제안 및 수출상담 후 공장방문 요청하는 등 상당한 적극성을 보였으며, K사, J사는 빠른시일 내 바이어가 직접 업체 방문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바이어로부터 제품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확인하고, 다수의 기업들에 대해 선적조건, 도면, 수량, 견적 요청 등 수출계약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성과도 거뒀다.
ⓒ hy인산인터넷신문

한편, 경상남도 관계자는 “이번 수출 상담회는 도내 수출기업이 해외에 나가지 않고서도 해외 유력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기업이 별도의 비용을 부담하지 않게 되면서 일거양득을 효과를 보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양질의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해외마케팅을 통해 도내 기업들이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유근 기자 / 입력 : 2018년 11월 07일
- Copyrights ⓒhy인산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읍면소식】 함양읍 마천면 휴천면 유림면 수동면 지곡면 안의면 서하면 서상면 백전면 병곡면.....
【함양군백전면】 백운산 벚꽃가요제 성료..
(재)한국여성수련원, (사)평생교육사협회와 함께 양 기관의 역량강화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함양군의회, 제281회 임시회 폐회..
【읍면소식】 함양읍 마천면 휴천면 유림면 수동면 지곡면 안의면 서하면 서상면 백전면 병곡면.....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아동학대예방 인형극 및 마술쇼’진행..
【함양군】 서상면 벚꽃축제 성료..
【백전벚꽃축제】 나운하 가수 공연..
평창군, 자살 고위험시기 집중 관리..
【백운산】 벚꽃 없는 벚꽃축제 성황리 마처..
포토뉴스